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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원서비스
  2.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더아카데미(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한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1.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한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한다.
  2.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3.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
  4.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한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탈퇴 후 5일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제3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한다.
    1. 시스템 운영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주)맑은소프트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교육관리시스템(LMS) 관리 및 유지보수
    2. 휴대폰 번호는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인증받은 휴대폰 번호를 사용한다.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해야 한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한다.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제4조(회원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해야 한다.
    ③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는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할 수 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한다.
    ⑤ 회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회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지 않아야 한다.
    ⑥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법령 상의 권리를 보장한다.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개인정보처리정지요구권)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제5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한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소속, 이메일, 핸드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및 SMS 수신 여부
    (휴대폰 번호는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인증받은 휴대폰 번호를 사용한다)
    - 선택항목 : 주소, 추천인 ID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 선택항목 : 직장명, 관심분야, 과거 구매내역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해야 한다.
    ② 회원으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해야 한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한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한다.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제7조(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 이용여부)

    쿠키(Cookie)를 설치, 운영하고 있고 회원은 이를 거부할 수 있다.
    1. 쿠키란 무엇인가?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의 컴퓨터에 저장된다.
    2. 쿠키를 왜 사용하나?
    쿠키를 통해 회원이 선호하는 설정 등을 저장하여 회원에게 보다 빠른 웹 환경을 지원하며, 편리한 이용을 위해 서비스 개선에 활용한다. 이를 통해 회원은 보다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3. 쿠키를 수집하지 못하게 거부하고 싶다면?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회원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지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야 한다.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한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이유지
    - 직책 : 대표이사 / CFO
    - 연락처 : 02) 516 – 6700
    - E-mail : theacademy@theconsultinggr.com
    ②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다. 이에 회사는 회원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야 한다.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제10조(개인정보 열람청구)

    회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할 수 있다. 이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해야 한다.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회원은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할 수 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 문의할 수 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9. 11. 1부터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