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정 만들기 전 준비해야 할 사항, 아마존 이해하기 |
| 1차시 |
계정 개설 한번에 통과하기 - 가입을 위한 준비사항/계정 가입 보류 대비하기 |
| 2차시 |
계정 개설 전 필요한 아마존에 대한 이해 (1) - CBT란 / 아마존 판매에 대한 생각 툴 깨기 / 숫자로 보는 아마존 |
| 3차시 |
계정 개설 전 필요한 아마존에 대한 이해 (2) - 아마존의 미국 내 영향력 / Retail Arbitrage (RA) 정리 / 여러 유형의 Buy Box / 마케팅 채널로써 아마존 |
| 4차시 |
계정 개설 전 필요한 아마존에 대한 이해 (3) - 아마존의 이분법적 분류 / RA셀러와 PL셀러의 핵심능력 |
| 아마존 셀러로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본 사항 |
| 5차시 |
셀러 가입을 위해 알아야 할 사전 지식들 |
| 6차시 |
아마존 수수료와 바코드 준비, 브랜드 네임 등록 |
| 가상계좌 개설 |
| 7차시 |
가상계좌 개설-페이오니아 (1) - 페이오니아 계정 개설 신청 |
| 8차시 |
가상계좌 개설-페이오니아 (2) - 바로 승인되는 경우 / 검증센터 서류 제출이 필요한 경우 |
| 아마존 셀러 계정 등록과 기본 전략 |
| 9차시 |
본격적으로 아마존 계정 만들기 (1) - 아마존 셀러 가입 준비 / 뱅크스테이트먼트 발급 |
| 10차시 |
본격적으로 아마존 계정 만들기 (2) - SIV(셀러 신원 인증) / IPV(비디오콜)와 주소인증 / 셀러 등록 보류 및 반려 / TAX&VAT 관리 |
| 11차시 |
브랜드 등록제도 |
| 아마존의 허가를 받아야만 판매 가능한 상품들 |
| 12차시 |
카테고리 승인제도 (1) - Pesticide & Pesticide Device 정책 / 시계, 음반 거래내역서 준비 / 자동차 용품 / 화장품류와 FDA 등록 / 건강보조식품 / COA 준비하는 방법 |
| 13차시 |
카테고리 승인제도 (2) - 식품류와 FSVP / 의료 장비, 위생용품 / 쥬얼리 / 유아용품과 CPC / 핸드 메이드 제품 / 배터리 내장 제품 |
| 성공을 위한 필수사항은 시장조사 |
| 14차시 |
시장조사 없이 뛰어들면 망합니다 (1) - 소싱 비권유 제품들 |
| 15차시 |
시장조사 없이 뛰어들면 망합니다 (2) - 시장 조사 전 기본 지식 ① |
| 16차시 |
시장조사 없이 뛰어들면 망합니다 (3) - 시장 조사 전 기본 지식 ② |
| 17차시 |
시장조사 없이 뛰어들면 망합니다 (4) - 상품 트렌드 파악 / 유,무료 상품 분석 툴 소개 |
| 18차시 |
시장조사 없이 뛰어들면 망합니다 (5) - 판매할 제품 찾는 방법 / 경쟁자 조사 / 내 상품 가격 책정 기준 |
| 내 상품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
| 19차시 |
소싱처 찾기 (1) - 국내소싱처 |
| 20차시 |
소싱처 찾기 (2) - 해외소싱처 / 알리바바에서 거래처 찾는법 |
| 21차시 |
소싱처 찾기 (3) - 알리바바에 문의하는 법 |
| 아마존 셀러는 온라인 무역 전문가 |
| 22차시 |
기본 무역 용어 |
| 23차시 |
HS Code 찾기 |
| 24차시 |
수출신고 |
| 25차시 |
수출신고를 위한 준비사항 |
| 26차시 |
인코텀즈 |
| 27차시 |
아마존 셀러의 수입자는 누구인가 (1)-IOR,DDP |
| 28차시 |
아마존 셀러의 수입자는 누구인가 (2)-EIN,IOR,CAIN |
| 경쟁에서 이기는 상품 등록 전략 |
| 29차시 |
전략적 상품 페이지 구성법 (1) - 상품 리스팅 의의 / 상품 등록 구성 요소 / 베스트 Title 작성법 |
| 30차시 |
전략적 상품 페이지 구성법 (2) - 효과적인 Bullet Point 작성법 / 브랜드 오너만 가능한 A+컨텐츠 / 가독성 높은 Description 작성법 |
| 31차시 |
전략적 상품 페이지 구성법 (3) - 고퀄리티 Image 준비법 / 효율적인 Search Term 작성법 / 매우 유용한 AB test 분석 툴 |
| 매출 시작은 상품등록에서부터 |
| 32차시 |
상품 등록 (1) - Sell yours 하는 법 / 웹에서 단품 상품 등록하는 법 |
| 33차시 |
상품 등록 (2) - 웹에서 옵션 상품 등록하는 법 |
| 34차시 |
상품 등록 (3) - 엑셀을 이용한 대량 상품 등록하는 법 |
| 나에게 적합한 배송사 선택하기 |
| 35차시 |
배송사 소개 및 비용 (1) - FBA 배송 방법 및 배송사 개괄 / FBA 특송 배송과 항공 배송 |
| 36차시 |
배송사 소개 및 비용 (2) - FBA 특송사 비교 |
| 37차시 |
배송사 소개 및 비용 (3) - FBA 해상 배송 / FBA 해상 배송사 비교 |
| FBA A~Z 완전 정복 |
| 38차시 |
FBA 시작 전 알아야 할 사항 |
| 39차시 |
FBA 수수료 |
| 40차시 |
IPI(재고관리점수) |
| 41차시 |
FBA 발송 프로세스 (1) - FBA 사전 주요사항 / FBA 시작을 위한 준비 작업 |
| 42차시 |
FBA 발송 프로세스 (2) - Step 1. Choose Inventory to send |
| 43차시 |
FBA 발송 프로세스 (3) - Step 2. Confirm shipping / Step 3. Print box Labels |
| 44차시 |
FBA 발송 프로세스 (4) - 실전 포장 가이드 / 아마존 창고 입고 프로세스 |
| 상품 판매에 날개를 달아주는 마케팅 방법들 |
| 45차시 |
마케팅 - 검색광고(캠페인) (1) - 캠페인의 의미 / 퍼널 이론 |
| 46차시 |
마케팅 - 검색광고(캠페인) (2) - 캠페인 생성 |
| 47차시 |
마케팅 - 검색광고(캠페인) (3) - 캠페인 분석 |
| 48차시 |
마케팅 - 검색광고(캠페인) (4) - 비즈니스 리포트 |
| 49차시 |
마케팅 - 쿠폰 |
| 50차시 |
마케팅 - 할인 프로모션 |
| 51차시 |
마케팅 - 프라임 독점 할인 |
| 52차시 |
마케팅 - Deals |
| 브랜드 오너에게만 허락된 마케팅 방법과 브랜드 보호방법 |
| 53차시 |
브랜드 마케팅 - A+ 콘텐츠 |
| 54차시 |
브랜드 마케팅 - Vine |
| 55차시 |
브랜드 마케팅 - MYCE |
| 56차시 |
브랜드 마케팅 - Post |
| 57차시 |
브랜드 마케팅 - Attribution과 BRB |
| 58차시 |
브랜드 마케팅 - Manage Product Document와 Virtual Bundles |
| 59차시 |
브랜드 마케팅 - Amazon Live와 Subscribe & Save |
| 60차시 |
브랜드 마케팅 - Sponsored Brands |
| 61차시 |
브랜드 마케팅 - Sponsored Display |
| 62차시 |
브랜드 분석 - Brand Analytics |
| 63차시 |
브랜드 보호 방법 |
| 계정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모든 것 |
| 64차시 |
셀러센트럴의 모든 것 - Main Page |
| 65차시 |
셀러센트럴의 모든 것 - Inventory |
| 66차시 |
셀러센트럴의 모든 것 - Report, Pricing, Order |
| 67차시 |
셀러센트럴의 모든 것 - Payments |
| 68차시 |
셀러센트럴의 모든 것 - Performance (1) - Account Health(계정 상태) |
| 69차시 |
셀러센트럴의 모든 것 - Performance (2) - Feedback / 고객의 소리 |
| 70차시 |
셀러센트럴의 모든 것 - Brands와 B2B |
| 71차시 |
셀러센트럴의 모든 것 - Settings |
| 72차시 |
아마존 셀러 PL보험 |
| 73차시 |
셀러 서포트 문의와 대금 정산 |
| 74차시 |
계정 정지와 대응방법 |
| 떳떳하게 부가세 환급받는 방법 |
| 75차시 |
VAT 신고 |
| 76차시 |
VAT 신고 주의사항 |
| 글로벌셀러의 정체성 찾기 |
| 77차시 |
글로벌 셀러?! 우리는!! |
| Special |
| 78차시 |
FBM셀러라면 알아야하는 배송정책 |
| 79차시 |
FBM셀러들이 주문, 반품 요청을 처리하는 방법 |
| 80차시 |
FBM셀러들 위한 핸들링 타임 조정 방법 |